본문 바로가기

허당제임스 소확행 이야기

너희들이 힙합을 알아? 쇼미더머니 9을 기다리며...

반응형

'자극 루틴을 키워봐요'

덥다, 더워. 6월에 접어들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 요즘입니다. 여러분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무엇으로 시작하시고 또 하루의 끝을 어떻게 맺나요?

우선 시작부터 생각해봅니다. 이부자리에서 일어날까 말까 순간 고민 시작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쥐어봅니다. 내 맘을 눈치챘는지 스마트한 아이폰 화면에서는 '좋은 아침입니다^^' 인사말이 보입니다. 다행히 날씨는 좋고 미세먼지도 그럭저럭 버틸만한 수치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짝 고개를 들어 창을 바라봅니다. 기상청의 예보가 맞는지 확인해봅니다. 음, 오늘도 날씨는 좋은게 맞군! 상큼하게 시작할 수 있겠어~!

루틴의 힘을 키워봅시다

하루의 시작을 상큼하게 시작하려 샤워를 합니다. 혼자있는 공간 적적하여 음악을 곁들여봅니다. 이런게 루틴의 힘이라고들 하는 건가? 무언가 창의적인 일을 하고자 할 때 루틴의 힘을 빌려보려 합니다. 

 

<루틴의 힘>이라는 책에 의하면 똑같은 음악을 듣는다거나 책상을 특정한 방식으로 정리를 해본다거나 지금이 바로 일을 시작할 순간임을 기억할 수 있도록 '자극 루틴'을 만들어 보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루틴을 꾸준히, 이상적으로는 매일같이 실행하여서 나날이 창의력의 근육을 키워 볼 것을 추천합니다.

 

'악당들아 물럿거라'

다시 돌아가 샤워에 집중하며 들었던 음악이 생각납니다. '폭염에 복면 쓰고 불구덩이 처박힌 내 기분을 니들이 알아?'

2018년 쇼미더머니777에서 정체분명하게 출연하시어 '한국 힙합 망해라~' 외치며 즐거움과 웃음을 안겨주셨던 마미손.

그는 출연부터 자신의 놀이라고 생각한다며 분홍 마스크 쓰시고 정체분명하게 나오셨습니다. 매드클라운 님의 능력을 맘껏 펼쳤으나 쇼미더머니777 경연에서 중간 탈락하는 패배의 쓰라림을 겪으셨으니....

'스윙스 기리 팔로 코쿤 악당들아 기다려라 이 만화에서 주인공은 절대 죽지 않아~' 중간탈락의 쓰라림을 이렇게 예술로 승화시키시고 인기까지 얻어가시는 그분의 창의적 능력이 부럽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사실은 계획의 일부이며 계획대로 돼가고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모든 것이 사실은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고.

마미손=매드클라운

와다다다하며 외치시는 배기성 님의 피처링도 한 몫합니다. 샤워하며 절로 콧노래가 나오고 지금, 여기 이 순간을 제대로 즐겨 봅니다. 노래 가사처럼 인생은 길고 음악도 길어 모험은 시작됩니다.

 

'쇼미더머니9 기대됩니다'

2019년 7월 쇼미더머니8 시즌을 끝으로 2020년 방송예정인 쇼미더머니9이 기대됩니다. 힙합이라는 장르의 붐을 일으키는데 한몫했던 쇼미더머니 시리즈. 저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방송시간만 되면 기다리고 기다려서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늦은 시간까지 방송을 하게 되어 애들과 잠자리 시간으로 옥신각신 했던 생각도 나는군요.

 

최근 OSEN 취재뉴스(5월13일자)에 따르면 Mnet 측에서 쇼미더머니9에 대하여 구체적인 방송 시기 등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방송제작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힙합의 대중화를 이끌었고 스타 래퍼의 등용문으로서 앞으로 제작될 쇼미더머니9의 제작을 환영하는 바입니다.

트로트의 열풍을 잠재울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바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쇼미더머니1 우승자 로꼬(권혁우)
쇼미더머니2 우승자 소울다이브(넋없샨, 지토, 디테오)
쇼미더머니3 우승자 BOBBY 바비
쇼미더머니4 우승자 베이식
쇼미더머니5 우승자 비와이
쇼미더머니6 우승자 행주
쇼미더머니777 우승자 나폴라
쇼미더머니8 우승자 펀치넬로

쇼미더머니9이 제작된다면 어떤 걸출한 래퍼들이 나올까요? 그리고 또 어떤 좋은 음악들이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켜 줄지 사뭇 기대됩니다.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