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당제임스 소확행 이야기

깡! 빨깡? 좋아하는 색깔 뭐에요?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반응형

파랑, 빨강, 초록색이 어우러진

'무슨 색 좋아하세요?'

파랑! 빨강? 아니 초록!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받아봤음직한 질문이라면 '어떤 색깔을 좋아하세요?' 이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릴 적에는 누군가 물으면 난 이런 대답을 해야지 하며 하나쯤 좋아하는 색깔과 이유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란색이라고 정했었습니다. 파란 하늘, 파란 바다, 푸른 바다와 하늘을 보면 마음이 탁 트이고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파란 하늘을 보려면 고개를 들어 평소와는 다른 시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늘 보던 것이 아닌 예외적인 다른 시각으로 말이죠. 일상이 회색빛인 도시에서 파란 하늘을 마주하는 일이 흔치 않아서 더욱 아련한 느낌의 색깔이 파랑이었습니다.

 

'빨간색 하면 야하다는 느낌 드는 거 나만 그래?'

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물건들을 가만히 바라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파란색 들어간 물건보다는 갈색이나 빨간색이 슬쩍슬쩍 들어간 물건이 더 보입니다. 예를 들면 책상 모서리 자리 잡은 작은 탁상용 마블 선풍기. 스위치 부분과 본체 얼굴 부분이 빨간색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미도리 미니 클리너. 자동차 모양인데 지우개 똥위에 굴리면 지우개똥을 쓸어담습니다. 음, 그리고 뭐가 있더라? 아이폰 보호 케이스. 레드프로덕트(Red product) 느낌나는 빨강색 보호케이스입니다. 기타 등등. 

빨간색 들어간 물건들

은근히 빨간색을 좋아하는 나! 야한거야? 어릴 적에는 엄마가 피아노 학원 보내줄까 하는 물음에 여자아이들이 빨강 피아노 가방 들고 다닌다고 싫다고 말한 기억도 납니다. 천연적으로 빨간색 기피자였던거 같은데 가만 생각해보니 어릴 적에도 타던 자전거도 빨간색이었고 필통도 빨간색이었던 거 생각나고 은근히 화려함을 좋아했던 거 같습니다.

 

'초록이 마음의 안정을 돕는다.'

초록. 연두색, 진녹색, 군청색... 눈부시게 환한 모니터보다 초록 식물보는게 좋습니다. 미세먼지 뿌연 하늘보다 뒷동산 모여있는 연두색 나뭇잎들이 눈을 시원하게 씻어줍니다. 한낮 뜨거운 태양을 피해 시원한 음료 마시러 들어가는 초록로고 스타벅스, 초록은 이제 제 인생 색깔이 되어만 갑니다. 초록파, 초록풀, 초록 색연필, 블로그 소제목 구분용 볼드체의 초록색 글자 등 초록이면 모두가 좋습니다.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인플루엔셜

가치연출 전문가 이랑주 님의 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에서 색상에 대하여 말합니다.

파란색은 신뢰감을 주는 색상이라고 말합니다. 방송사나 은행에서 파란색을 많이 쓰는 이유도 정확한 사실과 정보를 전달하는 뉴스의 속성을 파란색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란색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기도 합니다. 

 

파란색과 반대로 빨간색은 거짓말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새빨간 거짓말' 불을 보듯 뻔한 거짓말... 그리고 빨간색은 먹거리 브랜드에 아주 적합한 색상이라고 합니다. 빨간색 계통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사람들이 더 많이 먹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맥도널드를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되실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초록색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연을 동경하는 사람들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35~60세 남성 중 바쁜 도시생활을 하면서도 여가를 중요하게 여기는 가정적인 남성. 성격이 온화하고 남들에게 신경을 세심히 써주는 사람,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초록색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초록색을 이용,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라면 네이버를 들 수 있겠습니다.

 

인생의 고비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이 꼭 아니더라도 우리는 매 순간 결정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그 결정의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평소 좋아하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가만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의외로 선뜻 대답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좋아하는 색깔이 꼭 한 가지여야 한다는 법도 없습니다. 그냥 내가 좋으면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깔을 좋아하시나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구독,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