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당제임스 Books

오늘의 인생. "나의 하루가 반짝!하고 빛난다"

반응형

오늘의 인생, 이봄출판사

저자 : 마스다 미리(ますだみり | 益田ミリ | Masuda Miri)

출판사 : 이봄

발행일 : 2017.12.06

 

"나의 하루가 반짝!"

11월의 첫 주 그러면서 첫 월요일인 오늘의 인생은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작가의 모든 책을 다 찾아본 것은 아니지만 마음이 가는 데로 종종 읽고 있는 만화책 '오늘의 인생'을 보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작가 미스다 마리 아니 마스다 미리를 좋아하는 작가의 목록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본 작가인 그녀의 이름을 번번이 틀리게 말합니다.

마스다 미리... 마스다 미리.... (꼭 외워야지^^)

 

무언가 극적인 효과나 감정을 이끌어내려고 하지 않으며 담담하게 자신(수짱)과 주변을 둘러싼 얘기들입니다. 주인공과 같은 싱글여성은 아니지만 다소 공감할 수 있는 일상에 대한 담담한 묘사가 아주 무척 인상적입니다.

오늘의 인생 본문 내용중

그림 자체도 무심하게 그린듯하면서도 핵심만 간결하게 그려내고 전달하는 표현력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컷 만화, 8컷 만화 또는 그 이상의 컷 만화이면서 주인공 외에는 뼈다귀 사람으로 표현하는 것도 재밌게 여겨졌습니다.

언젠가 저만의 이야기도 그런 식으로 표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뼈다귀 사람 그려가면서 나만의 이야기를 담담히 써내려가는 콘텐츠를 제작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무척 드는 오늘 하루였습니다.

 

부담 없이 틈틈이 읽고 생각의 여운이 남는 마스다 미리의 만화책을 추천합니다.

저와 여러분의 하루가 반짝 빛나는 그날을 위해....

 

한 줄 요약

진솔함과 담백한 위트 그리고 감동의 여운을 느끼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만화책!

 

이 글이 도움되시길, 좋아요♥ 꾸~욱 누르기로 저에게 응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