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당제임스 Books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김창옥 쇼 인생특강

반응형

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수오서재

저자 : 김창옥

출판사 : 수오서재

발행일 : 2016.10.08

 

'희망의 메시지'

얼마 전 TV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방구석 콘서트를 봤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공연이나 전시 관람 등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집안에서 콘서트 같은 공연 관람을 누릴 수 있도록 잘 짜여진 프로그램의 의도가 충분히 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수 이승환이 불렀던 노래 '슈퍼히어로'를 듣고 있자니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마음속에 다가옵니다. 누구에게나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무한한 능력들~ Oh Oh Oh~~~

슈퍼히어로

2,000년 전 예수님의 탄생을 기점으로 A.D와 B.C로 나뉜 것처럼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인해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질지도 모르겠다는 어느 칼럼 기고자의 말이 요즘 절실히 다가옵니다. 연초의 부푼 기대와 희망이 점점 나락으로 떨어질 때에도 우리는 삶을 살아나가며 희망을 얘기합니다. 그런 대중의 요구를 잘 읽어내는 <놀면 뭐하니?>프로그램의 PD 김태호 님의 영민함과 노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희망이라는 말이 주는 따스함과 기분 좋음이 제게 김창옥 님의 책을 접하게 된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아무일 없다는 듯이, 무심하게 툭하며 제게 말을 건넵니다. '당신은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

인기 스타강사이자 힐링 퍼포먼스의 달인 저자 김창옥 님이 말합니다. 위로받아 본 적 없는 사람은 자기가 아픈지도 모른다고. 정말 좋은 식당에서 좋은 음식을 먹으면 그동안 자기가 먹어온 음식들이 얼마나 형편없었는지 알게 된다고 말합니다. 저자 김창옥 님은 자신의 삶 주변에서 얻은 경험과 일화를 적절히 아니 아주 잘 사용하며 말합니다. 사물 하나를 바라봐도 무언가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생각이 깊은 사람이구나 생각 들었습니다. 쉽게 감정이입을 잘하고 공감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란 걸 느꼈습니다.

 

책 속에서 저자는 디스크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허리 디스크라는 병이 완치되는 병이 아니라 평생 관리해야 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인생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디스크는 뼈와 뼈 사이를 완충작용을 하는 것인데 이것이 경화 즉 죽게 되면 신경을 건드려 고통을 얻는다고 합니다. 대신에 디스크가 상했다면 우리는 대신하여 근육을 키워 관리할 수 있음을 깨우쳐줍니다.

열정과 사랑이라는 디스크가 죽게 되었을 때 만사가 귀찮아지고 예민해집니다. 화가 많아집니다. 허무주의자가 되고 염세주의자가 됩니다.

디스크 주변 근육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한번 마사지받는 것으로 잠깐의 고통을 잊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움직여 스스로의 힘으로 근육을 키울 것을 권고합니다.

사랑받아 본 적 없다고 평생 부모 원망하며 살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들을 수도 있고, 볼 수도 있으니 배워서 자존감을 키워내라고 합니다.

 

인간은 아름다움보다 좌절과 충격, 아픔과 힘듦을 더 많이 기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거를 원망하는 것이고요. 언제까지고 원망만 하며 살 것인지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우리의 삶은 소중하니까요.

사랑의 디스크가 조금 죽어도 우리 삶의 인격과 자존감이라는 근육이 완충을 해주어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기적처럼 사랑이 살아날 수도 있을 거라고 조언해 줍니다.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말은 아끼는 게  아닙니다.
어색하다고요? 어색할수록 힘이 센 말입니다.
이야기하고 받아들이면 괜찮습니다.
그러면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더 강합니다.

그의 말처럼 변화하고 싶다면, 새롭고 싶다면,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이 책의 일독을 권합니다.

사랑합니다^^

 

한 줄 요약

나는 소중하다. 그래서 삶을 놓아두어서는 안 된다. 때로는 지치고 힘들었다고 인정하자. 그리고 미안하다, 사랑한다라는 말을 아끼지 말자. 어색할수록 힘이 센 말이므로...

 

이 글이 도움되시길, 좋아요♥ 꾸~욱 누르기로 저에게 응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