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긴급재난 지원금 문의할 곳이 필요하다면 이곳에 문의 하세요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2020년 5월 11일부터 정부의 긴급재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서비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xn--jj0bb2kr6h965bxcbp8g.kr

가구의 세대주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에 접속,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가구원 수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접속에 따른 과부하, 폭주접속으로 인한 지연을 막기 위해 공적 마스크 구입때 처럼 요일제(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을 제한)로 운영됩니다.

 

전화문의

가구원 산정 기준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 :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조회 시스템 장애 : 070-7825-4467, 070-7825-0159

** 카드사 및 지자체 콜센터에서도 구체적인 신청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구원 전체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세대주 대표로 카드수령합니다.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기를 희망할 경우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 5.18(월)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목적이 국민의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진작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기한이 8.31일까지 사용이 제한 됩니다. 만약 기한내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지원금은 소멸 된다고 하니 기한내 사용하시는 센스 중요합니다.

'보이스피싱 주의'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나 신청을 빙자한 전화나 문자를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정부나 지자체, 각 카드사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안내문자를 보내기도 하는데, 절대적으로 홈페이지 연결주소(URL)을 보내지 않습니다. 그리고 계좌이체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주소(URL) 링크를 걸어놓은 문자를 받으셨다면 즉시 삭제할것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지원 대출 빙자하여 계좌이체를 요구하거나 앱 설치를 요구하는 것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게 말이 쉽지 막상 당하면 그럴듯해서 속기 쉽상입니다. 저의 지인의 경우에도 보이스피싱으로 수천만원을 털린 적이 있었습니다. 계좌가 범죄에 동원된듯하다며 위험하니까 다른 계좌로 분산이체해야한다는 말에 깜빡 속았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이라고 해서 그런 흔한 수법에 당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되어주세요~^^


 

 

반응형